(1) I got you (=I understand)

무슨말인지 알아

알아들었어

 

-상대방이 말하는걸 잘 알아들었다는 표현이에요.

 

A I want you to join us tomorrow party. 우리랑 같이 내일 파티가자.

B I'm sorry. My mom is sick. so I can't. You know? 미안해. 우리 엄마가 아프셔서 못가. 알지?

A Yeah, I got you. 알겠어

 

 

 

(2) I got you

난 네 편이야.

나 믿어도 돼.

(=I got your back.)

-내가 널 잡고 있으니 안심해 이런 뜻을 가지고 있어요.

 

A If Stella asks, tell her I'm not here. 스텔라가 만약에 물어보면 나 여기 없다해

B Don't worry. I got you. 걱정마 나 믿어 

A Thanks. 고마워

 

 


 

I got you와 비슷한 You got me 아래 표현도 보실까요.

 

(1) You got me.(there)

모르겠어(내가 모르는걸 들켜버렸네 느낌)

 

-상대가 뭔가를 물어봤는데 나도 답을 모르는 경우 아주 잘 쓰이는 표현이에요.

 

A When does the store open? 거기 언제 문 연대?

B You got me. I've never even been there. 나도 몰라. 거기 한번도 가본적 없어.

 

 

(2) You got me.

내가 당했다.

내가 들켰다

내가 졌다. 

 

A You took the last pizza, aren't you? 너 마지막 남은피자 먹었지 맞지.

B Oh, You got me. 앗 들켰다.

 

또는

 

A You're dead! I won! 내가 이겼어!

B ah, you got me 아 당했네 (내가 졌어)

 

+ Recent posts